■ 이뎀의 유산, “왕의 귀환 Part 1” 업데이트


국내 최초 두 캐릭터 동시 조작이 가능한 ‘홀론 시스템’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뎀의 유산]에 지난 6월 11일 보스 몬스터가 패치 되었다.


[이뎀의 유산]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게이머들의 꾸준한 사랑으로 동시 접속자 수가 증가하고 플레이어들의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고레벨 몬스터를 희망하였던 게이머들의 요청에 의해 ‘왕의 귀환’ 시리즈를 공개하였다. 패치에 의해 현재까지 게임 내에 구현되지 않았던 아이템이나 일반적으로 구하기 힘든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보스 몬스터는 화신 커미트, 블루 헤츨링, 빙한의 여왕으로 화염의 지옥, 번개의 던전, 빙한의 던전 최고층 또는 최하층에서 게이머들의 도전을 항상 기다리고 있다. 일반 몬스터와는 비교할 수 없는 높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자랑하는 보스 몬스터들은 기본적으로 근접 물리공격, 원거리 마법공격을 사용한다. 또한 원거리 광역 마법공격을 사용하므로 이들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파티원들의 팀웍과 단합만이 공략의 열쇠가 될 전망이다. 


[이뎀의 유산]의 마케팅을 담당하는 박용준 팀장은 “왕의 귀환 Part 1”은 시작에 불과하며 계속해서 ‘왕의 귀환’ 시리즈를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PK시스템과 길드전 시스템을 테스트 서버에 패치 할 예정이고, 이뎀의 유산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더욱 큰 재미를 선사해 줄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 이뎀의 유산, 죽음 아니면 탈출! << 큐브 업데이트


대대적인 업데이트로 시선을 끌고 있는 [이뎀의 유산]이 4월 22일 오리엔티아 섹션에 새로운 입체식 던전 ‘큐브(Cube)던전’을 공개한다.


큐브(Cube)는 “입방체, 정육면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로 이번에 업데이트 되는 던전은 단어의 의미와 같이 독특한 입체적 구성을 띄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큐브던전’은 7X7의 49개의 방과 출구와 연결된 1개, 총 50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최종 목표는 ‘큐브던전’의 마지막 방을 무사히 탈출한다면 그에 따른 보상이 주어진다. ‘큐브던전’은 쉼 없이 움직이며 마지막 방으로 가는 길이 1개로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흐를 때마다 길이 계속해서 변경되는 구조로 비디오 게임에서나 볼 수 있는 퍼즐 풀기의 재미를 온라인게임으로도 즐길 수 있다.


1. 오리엔티아 섹션의 캄마을에 NPC ‘미궁의 사나이’를 통해 ‘큐브던전’에 입장할 수 있다. 단, 입장 시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며 귀환 주문서 및 이동 주문서는 사용할 수 없다.

2. 처음 방에 입장하면 항상 1번 방에서 시작된다. 각 방은 4개의 문을 통해 4개의 방과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각 방이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연결된 방의 종류가 달라지게 된다. 방이 움직이는 경로는 방이 움직일 때마다 메시지 창에 시스템 메시지로 표시된다.

3. 이동을 통해 마지막 출구와 연결된 방으로 도착하게 되면 탈출이 가능하다. 탈출에 성공하게 되면 이에 따른 보상이 이루어지게 된다.

4. 각 방은 서로 다른 위험들이 도사리고 있으며 게이머의 레벨에 따라 그에 맞는 몬스터가 소환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뎀의 유산]의 국내 마케팅을 책임지는 박용준 팀장은 “이뎀의 유산을 플레이 하는 유저 여러분들께 항상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앞으로 다가올 새로운 업데이트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 이뎀의 유산, 패치 후 石 값이 금 값?


제우미디어(대표:서인석)가 개발중인 3D 온라인 게임 [이뎀의 유산]이 지난 3월 31일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하였다. 이번 패치는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본 서버에 적용하는 내용이었다.


테스트 서버에서 안정적으로 테스트를 마친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은 게이머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시스템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잠잠하던 [이뎀의 유산] 게시판에는 수백건의 게시물이 올라왔으며 열띤 토론의 장을 이루었다. [이뎀의 유산]의 한 유저는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할 때부터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기다려왔다.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나면 무기나 방어구의 능력치가 비약적으로 늘어나고 그로 인해 좀더 강한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시각적인 반짝임 효과가 멋있어 보여서 좋다.”고 평가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아이템 업그레이드 시스템은 이뎀의 유산의 경제에 많은 변화를 몰고왔다. 패치 전까지는 쓸모가 없었던 메테오릭 스톤, 모턴락, 미스릴 등의 石은 가격이 폭등하였으며 패치 전에 石을 낮은 가격에 사고 판 유저들은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이뎀의 유산] 마케팅을 담당하는 박용준 팀장은 “이번 시스템 업데이트 이후 이뎀의 유산 유저들이 좋은 평가를 내려주었고, 패치 이후 동시접속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라며, “ 곧 이어서 길드 시스템, PK시스템, 그리고 PvP를 위한 새로운 스킬을 준비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 이뎀의 유산, 2월 18일 평생 무료 오픈 베타 테스트 돌입!


제우미디어(대표 서인석)는 오는 2월 18일부터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3D 전략 듀얼 온라인 게임 [이뎀의 유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며 모든 개인 회원의 계정을 앞으로 무료로 서비스 하겠다고 상용화 정책에 대한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이뎀의 유산]의 국내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용준 팀장은 ‘게이머들이 금전적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문화 컨텐츠로 자리 잡기 위해 무료서비스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뎀의 유산]은 지난 2월 4일 성황리에 종료된 최종 테스트에서 다양한 게임 시스템을 선보였다. 특히나 세계 최초로 도입한 ‘홀론 시스템’은 많은 게이머들에게 독창적이고 신선하다는 반응을 얻어냈다. 2개 캐릭터를 제어할 수 있는 ‘홀론 시스템’은 QTC(Quick Time Change)시스템으로 인한 간단한 키 조작 만으로 효율적인 컨트롤이 가능한 효과적인 시스템이다. 본 캐릭터로는 사냥을 하며 ‘홀론’이라는 부 캐릭터로는 거래를 하고, 또한 두 캐릭터를 스타크래프트의 마린+메딕과 같이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낮은 게임 사양, 쉬운 조작과 경쾌한 템포의 게임진행은 게이머들의 좋은 평가를 받아내는 계기가 되었다.


[이뎀의 유산]의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정의헌 PD는 ‘아직은 조심스럽지만 독창적인 게임 성으로 다른 온라인게임에서 체험할 수 없는 재미를 지닌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실을 드디어 보게 되는 거 같다.’고 말했다.

한편 2월 최종 테스트를 통해 나타난 ‘게임내의 문제점을 가다듬어 보다 안정된 운영과 서비스로 오픈 베타 때 찾아 뵙겠다.’라고 밝혔다.


2월 18일 시작되는 오픈 베타 테스트는 [이뎀의 유산]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이뎀의 유산, Pre Open 베타 돌입


㈜제우미디어(대표: 서인석)에서 개발중인 3D MMORPG [이뎀의 유산] 프레 오픈(Pre open) 베타 테스트가 오는 2월 1일부터 시작된다. 지난 1월 4일부터 3주간 3차례에 걸쳐 비공개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이뎀의 유산]은 캐릭터 정보의 전면 초기화와 함께 프레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며, 이 기간 동안의 모든 캐릭터 정보는 초기화 없이 오픈 베타 테스트로 이어질 것이라고 발표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실시간 듀얼 캐릭터(이하 홀론 시스템)시스템이다. RPG에 RTS 요소가 가미된 홀론 시스템은, 한 사람의 플레이어가 두 개의 캐릭터를 자유 자재로 조정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동시에 두 캐릭터를 조합하여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한 홀론 시스템은 여타의 온라인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전술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두 개의 캐릭터로 거래와 사냥을 동시에 하거나, 솔로잉 플레이 시엔 전사계열의 캐릭터로 육탄전을 유도하고, 후방에서 법사계열의 캐릭터로 데미지 딜링을 하는 등의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도입된 이 시스템을 통해 게이머는 MMORPG에서도 마치 스타크래프트를 하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짜릿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략적인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밖에 이국적인 풍취가 물씬 풍기는 광대한 맵, 몬스터 레벨업 시스템, 플레이어가 자신의 아이템을 직접 제조하는 아이템 제작 시스템,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 등은 [이뎀의 유산]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해줄 것으로 보인다.


[이뎀의 유산]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정의헌 총 감독은 “프레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에는 그 동안 지적되었던 몇 가지 문제점들과 홀론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둘 것이며,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되면 많은 게이머들이 [이뎀의 유산]의 독창적인 게임성에 푹 빠져들게 만들겠다”고 개발자로서의 포부를 밝혔다.


[이뎀의 유산]은 2월 1일 프레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됨과 동시에. ‘뉴(New) 업그레이드 시스템’, ‘ 축복 시스템’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겜돌이규규 모바일 > 이뎀의유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홀론 시스템 설명  (0) 2016.06.21
큐브(CUBE)던전 팁(TIP)  (0) 2016.06.21
바스티안리턴즈  (0) 2016.06.21
이뎀의유산 큐브(Cube)던전 업데이트 소식  (0) 2016.06.21
이뎀의유산  (4) 2016.06.21
Posted by 김흥국생명
,